본문 바로가기
차종별 폐차정보

옵티마 폐차 가격 많이 받는 법은 리사이클링입니다.

by 정부관허업체 2021. 10. 26.

옵티마는 자동차를 처분하는 처리장에서는 이에프 쏘나타와 동급으로 취급을 하고 있습니다. 이유는 현대의 이에프 쏘나타와 완전 동일한 모델로써 외부 디자인만 다를 정도로 똑같기 때문입니다. 이에프 보다는 차체가 약간 컸고 실내도 조금 더 고급스럽게 꾸며졌기 때문에 많은 인기가 있었습니다.

 

최초 출시가 2000년이기 때문에 벌써 21년이 지난 차량들이 고장 또는 노후로 인하여 더 이상 운행이 힘든 경우가 대부분이어서 처리장으로 많이 입고가 되고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옵티마 폐차 가격을 많이 받고 처분하려면 어떻게 진행해야 하는지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고철값을 많이 받는 법! 리사이클링 여부를 확인해야 합니다.


차를 처분하게 되면 고철값을 받을 수 있습니다. 사실 누구나 알고 있는 부분인데요. 하지만 받을 수 있는 금액이 어떻게 책정되는지에 대해서 자세하게 아는 분은 드물 거라고 생각됩니다.

 

차를 처분하는 처리장은 크게 두 분류로 나뉘는데요. 일반적으로 엔진, 미션 등 주요 부품만 탈거 후 고철처리를 바로 해서 인건비를 절약하는 방식으로 일을 하는 곳이 있습니다. 이렇게 처리를 하면 고철처리 후 받을 수 있는 고철 가격이 높지 않기 때문에 차주님 입장에서는 아쉬운 금액을 받을 수밖에 없습니다.

 

반면에 리사이클링으로 진행하는 곳은 모든 부품을 재활용을 하여 부품 판매 및 부품 수출도 같이 진행하기 때문에 수익을 극대화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처리장으로 차가 많이 들어오면 올수록 이익이기 때문에 차주님께 높은 옵티마 폐차 보상금을 제시하고 차를 입고시킬 수 있습니다.

 

 

 

 

허가받은 곳인지 확인해야 안전하게 처리할 수 있습니다.


옵티마 폐차비를 많이 받는 것도 중요하지만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차를 처분하는 과정에서 불미스러운 일이 생기지 않도록 정부의 정식으로 허가를 받은 관허 처리장에서 진행하셔야 합니다. 최근에 허가를 받지 않고 무허가로 영업을 하는 곳이 많아지면서 차주님께서 행정적으로 피해를 입는 일이 많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접수 전 허가받은 곳인지 확인하는 방법은 

첫 번째, 사업자등록증을 문자로 받아서 한국자동차환경협회 홈페이지에 등록되어 있는 곳인지 확인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두 번째, 협회에서 발급하는 폐차 영업 사원증이 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이 사원증도 문자로 받아서 협회에 정식 직원이 맞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접수는 문자로 간단하게 할 수 있습니다.


접수도 인터넷의 발달로 아주 간단하게 문자로 하실 수 있습니다. 등록증, 신분증, 통장사본만 사진을 찍어서 관허 처리장의 직원에게 문자로 보내주시면 접수가 완료됩니다. 이후 차량의 종류와 연식, 번호, 사용하는 연료의 종류, 정상운행가능 여부만 추가적으로 알려주시면 됩니다.

 

2인 이상의 공동명의는 나머지 명의자 신분증만 추가로 보내주시면 되며, 회사나 기관에서 사용하는 법인 명의는 법인 서류(법인인감증명서, 법인등기부등본, 법인사업자등록증 사본, 법인통장사본)를 추가로 준비해주시면 됩니다.

 

 

 

 

차주님이 직접 오실 필요 없이 차가 있는 곳만 알려주시면 됩니다.


접수까지 완료가 되면 이제는 차를 입고하시면 되는데요. 차는 차주님께서 직접 가지고 처리장으로 오실 필요는 없으며, 차가 있는 곳의 위치만 알려주시면 견인 및 탁송기사를 추가적인 옵티마 폐차 비용을 받지 많고 무상으로 보내드리고 있습니다.

 

기사가 현장에 도착하면 차키와 차를 인계해주시고 인수증을 받으시면 됩니다. 다른 이유로 인해서 차를 보낼 때 현장에 못 있으신 분은 비대면으로도 차를 보낼 수 있습니다. 차가 있는 곳의 위치만 아려주고 차키를 차 안에 넣어두시면 기사가 가서 수거를 한 다음에 확인하실 수 있도록 입고 사진과 입고증을 문자로 보내드리고 있습니다.

 

 

 

 

말소는 입고 하루 만에 완료됩니다.


입고가 되면 바로 고철처리를 하게 되며, 리사이클링 할 수 있는 부품을 확인하면서 탈거를 하게 됩니다. 동시에 말소 업무로 진행이 되는데요. 우선 원부를 조회하게 됩니다. 이때 압류 및 과태료 내역이 없다면 일반 말소를 할 수 있으면 24시간 안으로 처리가 됩니다. 더 빠른 처리를 원하실 때에는 차를 점심 전에 입고해주시면 당일 말소도 할 수 있습니다.

 

간혹 압류 및 과태료가 남아있는데 금액이 너무 커서 당장에 정리가 안 되는 경우에는 압류를 남겨두고 차만 정리하는 압류 말소를 할 수 있습니다. 단, 차량이 생산된 지 11년이 지나야 하며, 처리가 되는 기간도 일반적인 말소와는 다르게 약 45~60일 정도 뒤에 처리가 됩니다.

 

 

 

 

지금까지 옵티마를 폐기 처분하고 보상금을 많이 받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렸습니다. 궁금한 부분은 언제든지 물어봐주시면 친절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