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폐차장 정보

대구폐차장은 관허업체에서 진행해야 안전합니다.

by 정부관허업체 2022. 4. 21.

우리 대구지역은 우리나라에서도 인구밀도가 높은 지역 중에 하나입니다. 따라서 유동인구도 많으며, 등록이 되어있는 차량의 수도 많습니다. 따라서 새롭게 등록이 되는 차량도 많지만 10~15년 이상 되어 노후가 많이 진행된 차량들도 많이 있습니다.

 

이러한 차량들은 이제 중고로는 거래가 힘들기 때문에 폐기 처분하게 될 가능성이 큰데요. 그렇다면 어디부터 시작을 해야 할까요? 가장 먼저 내차를 처분할 폐차장을 찾는 것이 첫 번째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우리 대구에서 내차를 믿고 맡길 수 있는 폐차장을 찾는 방법 및 진행과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정식 허가를 받은 대구폐차장인지 확인해야 합니다.


차를 처분하게 되면 우선 어디에서 차를 폐차할지 선택해야 하는데요. 예전에는 차주님이 처리장까지 직접 와서 진행을 했기 때문에 집에서 가까운 곳을 선택했지만 현재는 위치만 알려주시면 기사가 출동하기 때문에 무조건 가까운 곳보다는 안전하게 맡길 수 있는 정식 관허 처리장을 확인하고 차를 맡겨야 합니다.

 

최근에 허가를 받지 않고 사무실만 운영을 하면서 폐차장 행세를 하는 곳들이 많이 생겨났습니다. 이런 곳에 차를 잘못 맡기에 되면 과도한 수수료를 내야 하거나, 깜깜무소식이 되어버리거나, 말소가 제대로 되지 않아서 행정적으로 피해를 입으실 수도 있습니다.

 

정식 허가를 받은 곳은 사업자등록증과 협회에서 발급하는 정식 사원증을 가지고 있는 곳이기 때문에 문자로 이 두 가지를 보내달라고 하셔서 미리 확인을 하시고 차를 맡기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부품 재활용을 하는 곳인지 확인해야 더 받을 수 있습니다.


안전한 곳도 중요하지만 내차를 폐차 처리했을 때 부품의 가치를 제대로 인정받을 수 있는 대구폐차장을 선택해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소규모 영업장은 인력이 부족하기 때문에 차량이 입고되면 기본적인 부품만 탈거를 한 뒤에 압축기로 고철처리를 하기 때문에 차주님께서 제대로 된 고철 가격을 받기가 어렵습니다. 

 

하지만 리사이클링 처리장은 특수장비 및 전문해체인력이 상주하고 있으며, 차량에서 재활용할 수 있는 모든 부품을 탈거하여 재생과정을 거친 뒤에 부품만 따로 판매를 하거나 부품 수출도 하기 때문에 차량의 잔존가치를 최대한 살릴 수 있습니다. 영업장의 입장에서도 차가 많이 들어오면 올수록 많이 남기 때문에 차주님께고 다른 곳보다 경쟁력 있는 가격을 제시해드리고 차를 입고시킬 수 있습니다.

 

 

 

 

비대면 접수가 가능한 곳인지 확인해야 합니다.


최근에는 코로나 때문에 비대면 및 언택트 한 방법들이 이슈가 되고 있습니다. 따라서 폐차장에서도 폐차 접수를 할 때 비대면으로 가능하도록 바뀌었는데요. 아주 간단하게 하실 수 있습니다. 접수담당 직원에게 자동차등록증, 신분증, 통장사본을 사진을 찍어서 문자로 보내주시면 바로 접수가 됩니다.

 

추가로 차량의 종류와 연식, 차량번호, 정상운행가능 여부, 미션(오토 or 스틱) 종류, 사용하는 연료의 종류(휘발유, 경유, LPG) 등을 알려주시면 됩니다.

 

 

 

 

차는 위치만 알려주시면 기사가 출동합니다.


접수가 완료되면 차를 처리장으로 보내야 합니다. 차주님께서 직접 오시는 방법도 있지만 이제는 번거롭게 직접 내방하실 필요 없이 차가 있는 곳의 위치와 원하시는 날짜 및 시간만 알려주시면 견인 및 탁송기사를 추가 비용 없이 보내드리고 있습니다. 

 

현장에 기사가 가면 인수증을 드리고 차를 인계받게 되면, 입고한 뒤에는 입고증과 입고된 사빈을 문자로 보내드리고 있으니 안심하시고 차를 맡겨주셔도 됩니다.

 

 

 

 

말소증은 하루 만에 받을 수 있습니다.


입고 후에는 즉시 해체작업을 하게 됩니다. 차량에서 재활용 가능한 부품을 하나하나 확인하면서 탈거를 해야 하기 때문에 3~4시간 정도의 시간이 소요됩니다. 동시에 말소도 같이 진행이 되는데요. 등록원부를 조회해서 미납된 범칙금 및 과태료가 없다면 즉시 말소가 되며 말소증도 바로 받으실 수 있습니다.

 

압류 및 저당이 남아있는 경우도 있는데요. 바로 정리를 하면 문제가 없지만 금액이 커서 당장에 정리하기에 힘든 경우에는 이를 남겨두고 차만 정리하는 압류말소를 하실 수 있습니다. 단 추가적인 조건이 만족해야만 하는데요. 차량이 생산된 지 승용 기준 11년 승합 10년이 지나야 합니다. 그리고 처리 기간도 45~60일 뒤에 처리가 됩니다.

 

 

 

 

지금까지 정부의 정식 허가를 받은 대구폐차장을 확인하는 방법 및 폐차처리의 진행과정에 대해서 알려드렸으며, 고철값을 더 받기 위해서는 리사이클링 처리장을 확인하는 차를 보내야 한다고 알려드렸습니다. 궁금한 부분은 언제든지 물어봐주시면 친절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