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차종별 폐차정보

매그너스 폐차 당일말소하고 더 많이 받을 수 있습니다.

by 정부관허업체 2021. 9. 13.

어린 시절 도로에서 자주 볼 수 있었던 매그너스는 1999년 대우자동차에서 생산하여 2006년까지 판매를 했던 중형 세단입니다. 동급 모델 중에서는 가장 큰 크기를 자랑했으면 많은 차주들에게 인기가 많았던 차입니다. 단종되기 전까지는 약 18만 대가 총 판매가 된 차인데요.

 

이러한 차량도 흘러간 세월에서는 노후가 되거나 잦은 고장 및 수리를 위한 부품 수급의 어려움으로 차를 처분하실 계획을 생각하시는 분들도 많으실 겁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어떻게 하면 매그너스 폐차 가격을 많이 받고 안전하게 처분할 수 있는지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첫 번째, 리사이클링이 되는 곳에서 처분하세요.


 

매그너스 폐차 보상금을 많이 받기 위해서는 제값을 주는 폐차장을 찾아가야 하는데요. 이러한 곳도 일반적으로 고철처리를 하는 곳과 리사이클링으로 부품 재활용을 하는 곳으로 나뉘게 됩니다. 일반적으로 고철처리는 하는 곳은 차가 입고되면 엔진, 미션 및 중요 부품만 탈거를 하여 나머지는 재활용을 하지 않고 그냥 고철 처리를 하기 때문에 차주님께서 받을 수 있는 금액도 적어지게 됩니다.

 

하지만 리사이클링으로 처리하는 곳은 중요 부품을 포함 한 모든 부품을 탈거하여 재활용 즉 리사이클링을 하기 때문에 부품 판매로 인한 수익을 극대화할 수 있고 그만큼 차주님께서 받을 수 있는 매그너스 폐차 가격도 일반적인 곳보다는 무조건 더 많이 받을 수 있습니다.

 

 

 

 

두 번째, 나라의 허가를 받은 곳인지 확인하세요.


고철 가격을 확인하였으면 나라에서 정식으로 허가를 받은 곳인지 확인하셔야 합니다. 최근 정식으로 영업 허가를 받지 않은 무허가로 운영되는 곳이 많이 생겨나고 있는데요. 이런 곳에서 무작정 잘못 진행을 하게 되면, 다양한 피해를 입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면 차를 가져가 놓고 무소식이 되어버리거나, 말소가 제때 되지 않아서 행정적으로 피해를 입을 수도 있습니다.

 

허가받은 곳인지 확인하는 방법은 간단하게 2가지로 할 수 있습니다. 첫 번째는 사업자등록증을 받아서 한국 자동차 환경협회에 등록이 되어 있는지 확인을 하는 방법이 있고, 두 번째는 연결되어 있는 담당 직원에게 영업 사원증을 보여달라고 하셔서 협회 등록된 직원이 맞는지 확인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세 번째, 접수는 간단하게 할 수 있습니다.


매그너스 폐차 접수는 과거에는 직접 처리장까지 와서 진행을 해야 했지만 지금은 비대면으로 아주 간단하게 하실 수 있습니다. 명의에 때라서 접수하는 방법 및 서류가 달라지게 되는데요. 

 

개인명의는 자동차등록증, 신분증, 통장사본을 사진을 찍어서 문자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2인 이상의 공동명의는 등록증, 공동명의 모두의 신분증, 대표자 통장사본, 위임장이 필요합니다.

 

법인 명의는 자동차등록증, 법인 등기부등본, 법인인감증명서, 법인 사업자등록증 사본, 법인 대표자 신분증, 법인 통장사본이 필요합니다.

 

 

 

 

네 번째, 견인은 무상으로 진행됩니다.


접수가 완료되면 입고를 하실 수 있습니다. 입고는 차주님께서 직접 차를 가지고 폐기장까지 오시는 것이 아니라 차가 있는 곳의 위치와 원하시는 날짜 및 시간만 알려주시면 기사가 출동을 하고 있습니다. 이때 견인 및 탁송에 따른 매그너스 폐차 비용 없이 무상으로 진행이 되기 때문에 안심하시고 차를 보내주셔도 됩니다.

 

일과들의 사유로 차를 보낼 때 현장에 계시지 못하는 차주님이나 코로나로 인하여 사회적 거리두기의 일환으로 기사를 직접 만나기 않고도 차를 비대면으로 보내실 수 있습니다. 차가 있는 곳의 위치만 알려주시면 기사가 가서 알아서 차를 수거한 다음에 입고 후에는 확인하실 수 있도록 입고증을 문자로 보내드리고 있습니다.

 

 

 

 

다섯 번째, 입고 당일에 말소됩니다.


입고가 되면 바로 차를 뜯고 해체를 하게 되면 말소 작업으로 넘어가게 됩니다. 이때 원부를 조회하게 되는데요. 원부에 압류 및 과태료 내역이 없다면 즉시 말소를 할 수 있으면 통상적으로 24시간 안으로 처리가 됩니다. 그리고 당일 점심 전에 입고가 되는 차량은 당일에 바로 말소가 되며, 말소증도 바로 받으실 수 있습니다.

 

간혹 압류가 많이 남아 있어서 일반적인 방법으로 처리가 안 되는 경우에는 압류를 남겨두고 차를 정리하는 압류 말소를 할 수 있습니다. 단 차량이 생산된 지 11년이 지나야 하며, 처리되는 기간이 법적 이의 제시기간인 약 45~60일 뒤에 처리가 되기 때문에 시일이 걸린다는 점을 참고하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