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차종별 폐차정보

K7폐차는 리사이클링으로 처리하면 더 받을 수 있습니다

by 정부관허업체 2023. 4. 8.

K7은 기아의 포텐샤와 같은 준대형차의 후속모델이라고 할 수 있으며, 2009년에 처음으로 출시가 되었습니다. 지금은 2021년에 단종이 되고 K8이 판매가 되고 있습니다. 기아에서 출시된 K 시리즈 중에 가장 머저 출시가 되었으며 세련된 디자인으로 준대형차임에도 젊은 20~30대에게 많은 인기를 얻었던 차량입니다.

 

이번 지금은 15년이 가까워지는 모델들도 있기 떄문에 중고로는 판매가 힘들고 폐차로 들어오는 차량도 있기 때문에 어떻게 하면 고철값을 조금이라도 더 많이 받고 처분할 수 있는지와 전체적인 진행과정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폐차할 때 리사이클링 방식으로 하면 더 많이 받을 수 있습니다


폐차를 한 적 없는 분이라 하더라도 폐차장이라고 한다면 영화에서 보는 것처럼 차사 산처럼 쌓여있고 차가 들어오면 거대한 압축기로 눌러서 고철처리를 한다는 것은 어렴풋이 알고 계실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건 반은 맞고 반은 틀린 내용인데요. 우선 일반적인 폐차장에서는 엔진이나 미션 등과 같은 주요 부품만 탈거를 하여 나머지는 빠르게 고철처리를 하기 때문에 압축기로 눌러버리는 것이 맞습니다. 하지만 이렇게 되면 차주님께서는 엔진 + 미션 + 고철 이렇게만 책정을 받기 때문에 만족스러운 금액이 나오기 어려운데요.

반면에 부품을 하나하나 재활용하면서 리사이클링을 하는 곳에서는 전문 해체 인력 및 특수고철분류 장비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차에서 많은 부분을 수익화할 수 있습니다. 대신에 일반적으로 처리하는 것보다는 시간이 더 걸리게 됩니다. 같은 차를 활용하여 부품 판매나 부품 수출도 같이 하기 때문에 K7폐차 가격을 일반적인 곳보다 최소한 5~30만 원을 더 드릴 수가 있습니다.

고철값을 더 드리는 이유도 차를 더 많이 받으면 그만큼 재활용할 수 있는 부품도 늘어나기 때문에 차주님께 경쟁력 있는 가격을 제시해 드릴 수가 있습니다.

 

 




접수는 비대면으로 간편하게 할 수 있습니다


접수는 직접 폐차장까지 방문하지 않아도 간편하게 비대면으로 하실 수 있습니다. 차량의 종류에 따라서 접수에 필요한 서류가 달라지게 되는데요. 아래의 서류를 참고하시고 사진을 찍어서 접수 담당 직원에게 문자로 보내주시면 바로 접수가 됩니다.

개인 : 자동차등록증, 신분증 사본, 은행 계좌
공동 : 자동차등록증, 공동명의 모두의 신분증 사본, 명의 대표자 은행 계좌, 위임장
법인, 자동차등록증, 법인등기부등본, 법인인감증명서, 법인사업자등록증 사본, 법인통장사본

여기서 법인 서류는 3개월 이내의 것으로 준비를 해주시면 되며, 차를 입고하실 때 차와 함께 보내주시면 됩니다.

 

 

 

 

입고 당일에 말소증까지 받을 수 있습니다


접수가 되면 차를 폐차장으로 넣어야 하는데요. 예전에는 차주님께서 직접 차를 운행해서 처리장까지 입고를 시켰다면, 이제는 번거롭게 직접 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원하시는 날짜 및 시간 그리고 위치를 알려주시면 견인 및 탁송 기사를 보내드리는데요. 별도의 추가 수수료가 없기 때문에 안심하시고 보내주셔도 됩니다.

입고되면 말소를 해야 하기 때문에 등록 원부부터 조회를 하게 됩니다. 이때 남아있는 내역이 없다면 즉시 말소가 되며, 말소증도 바로 받으실 수 있습니다. 압류가 남아있는 경우에는 가상 계좌와 금액을 알려드리기 때문에 납부를 해주시면 되며, 금액이 커서 한 번에 정리가 안되면, 압류를 남겨두고 차만 정리하는 압류 폐차를 하실 수 있습니다. 단, 차량이 생산된 지 11년이 지나야 합니다




 

폐차장 선택은 허가받은 곳을 하셔야 합니다


앞서 리사이클링 시스템과 전체적인 진행과정에 대해서 알려드렸는데요. 가장 중요한 부분 중에 하나가 바로 정부의 허가를 받은 관허 처리장에서 진행을 해야 한다는 점입니다. 최근에 허가받지 않고 영업소만 오픈한 무허가 업체들이 많이 생겨났는데요. 이런 곳은 비대면 접수를 활용하여, 중간 역할만 하기 때문에 모든 과정을 외주로 처리를 하게 됩니다. 따라서 차를 처분하면서 생기는 비용을 고스란히 차주님께 수수료를 청구하여 해결하거나, 시간의 제약 때문에 말소가 제대로 되지 않는 등의 사고가 일어나기도 합니다.

정식으로 허가를 받은 곳인지 확인하는 방법은 생각보다 간단한데요. 접수 담당 직원에게 사업자등록증과 협회에서 발급하는 폐차 영업사원증을 문자로 받아서 환국 자동차 환경협회 홈페이지에 등록이 되어 있는 곳인지 확인만 하시면 됩니다.





지금까지 K7폐차를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궁금한 부분은 언제든지 편하신 시간대에 물어봐 주시면 알기 쉽고 친절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