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차종별 폐차정보

라보 폐차 가격은 관허 처리장에서 진행해야 더 많이 받을 수 있습니다.

by 정부관허업체 2021. 9. 24.

라보는 한국 GM에서 만든 차량으로 1991년에 최초로 생산되었습니다. 다마스와 함께 생산이 되었으며 경상용차로써 트럭이지만 경차로 분류가 되어있습니다. 작은 차체에 트럭의 형태를 하고 있기 때문에 많은 분들께서 생계형 차량으로 많이 사용하셨으며 많은 인기를 누렸습니다.

 

워낙에 오래된 차들이 많아서 이제는 오랜 세월이 지나서 노후화가 된 차들이 도로 곳곳에서 많이 보이기 때문에 폐차장으로 많이 들어오고 있는 차 중에 하나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라보 폐차 가격을 더 많이 받고 처분하려면 어디서 어떻게 진행해야 하는지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정식 허가를 받은 관허 처리장을 찾아야 합니다.


차를 처분할 때 이것저것 알아보실 것으로 예상됩니다. 아마도 고철값을 많이 주는 곳은 어디인가를 가장 먼저 확인하실 것 같은데요. 그것보다는 우선 내가 지금 진행하려는 곳이 정부의 정식 허가를 받은 관허 처리장인지 확인을 하셔야 합니다. 무턱대고 가깝다고 관허 여부를 확인하지 않고 무허가인 곳에서 진행을 하시게 되면 행정적으로 피해를 입으실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관허 허가를 받은 곳인지 확인하는 방법은 간단한데요. 사업자등록증을 문자로 받아서 한국자동차환경협회 홈페이지에서 등록되어 있는 곳인지 직접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협회에서 발급하는 영업 사원증이 있는데 이것을 문자로 받아서 정식사원인지 확인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어떻게 보면 번거로운 절차이지만 안전하게 차를 처분하기 위해서는 필요한 절차이므로 꼭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말소는 하루 만에 가능합니다.


말소는 일반 말소와 압류말소가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처리하는 방식은 입고 후에 자동차 등록원부를 조회하게 되는데 이때 압류 및 과태료가 없으면 발로 말소를 할 수 있으면 보편적으로 24시간 안으로 처리가 됩니다. 더 빨리 처리할 수 있는 방법은 당일 점심 전에 입고가 되면 당일 말소도 가능합니다.

 

간혹 원부를 조회하였는데, 압류 및 과태료가 남아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 땐 바로 납부를 하면 문제가 없이 정리가 되지만, 당장에 납부가 안 되는 경우에는 압류를 남겨두고 차만 정리하는 압류말소를 할 수 있습니다. 단 처리가 되는 기간이 해당 촉탁 기관의 법적이의제시기간인 약 45~60일 뒤에 처리가 됩니다.

 

 

 

 

접수는 비대면으로 간단하게 할 수 있습니다.


요즘 같은 코로나 시대에는 접수를 직접 와서 하는 것이 아닌 비대면으로 하실 수 있습니다. 연결되어 있는 직원에게 자동차등록증, 신분증, 통장사본을 사진을 찍어서 문자로 보내주시면 바로 접수가 됩니다. 그리고 기초적인 내용을 알려주시면 되는데요. 가지고 있는 라보 차량의 연식, 정상운행가능 여부 등만 추가로 알려주시면 됩니다.

 

명의에 따라서 필요한 서류가 달라지기도 하는데요. 2인 이상의 공동명의는 공동명의자 모두의 신분증을 문자로 보내주시고 대표자 은행계좌를 알려주시면 됩니다. 법인 및 기관, 회사에서 사용하시는 경우에는 추가적으로 법인임을 증명하는 기본 서류(법인인감증명서, 법인등기부등본, 법인사업자등록증 사본, 법인통장사본)를 준비해주시면 됩니다.

 

 

 

 

차를 직접 가지고 오지 않아도 됩니다.


접수가 완료되면 차를 입고 하실 수 있습니다. 예전에는 폐기장까지 차주님께서 직접 가지고 오는 때고 있었지만 현재는 차가 있는 곳의 위치만 알려주시면 견인 및 탁송을 추가적인 라보 폐차 비용 없이 보내드리고 있습니다. 보통 운행이 되면 탁송을 보내드리고 운행이 불가능한 경우에는 견인차를 보내드리고 있습니다.

 

현장에 기사가 도착하면 제출해야 하는 서류와 차키 그리고 차를 인계해주시고 인수증을 받으시면 됩니다. 차를 보낼 때 일과 등의 사유로 현장에 못 있으신 분들은 차키와 서류를 약속된 장소에 두시고 차가 있는 곳만 알려주시면 기사가 차를 수거하여 입고 후에 입고증을 문자로 보내드리고 있습니다.

 

 

 

리사이클링이 되면 더 받을 수 있습니다.


차를 처분하고 라보 폐차 보상금을 더 박디 위해서는 일반적으로 고철처리를 하는 곳보다는 리사이클링으로 처리하는 곳에서 진행을 하셔야 합니다. 일반적인 곳은 인력이 부족하기 때문에 엔진, 미션 등 주요 부품만 탈거를 하여 나머지를 압축기로 눌러서 고철처리를 하기 때문에 높은 고철값을 기대하기는 어렵습니다.

 

하지만 앞서 알려 드린 것처럼 리사이클링은 부품 재활용을 하기 때문에 특수 해체 장비와 전문 인력으로 차의 재활용할 수 있는 모든 부품을 탈거하여 판매를 통한 수익을 만들어 내기 때문에 차가 많이 입고되면 될수록 더 많이 이익을 남길 수 있습니다. 따라서 차주님께도 높은 고철값을 제시해드릴 수 있고, 차를 더 많이 입고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라보를 처분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렸습니다. 추가적으로 더 궁금한 부분이 있다가 이해가 어려운 경우에는 언제든지 물어보고 싶은 때에 물어봐주시면 알기 쉽고 친절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