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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종별 폐차정보

라비타 폐차하고 받을 수 있는 보상금 최대로 많이 받는 법

by 정부관허업체 2021. 9. 27.

라비타는 현대자동차에서 2001년부터 2010년까지 생산한 차량입니다. 포지션은 소형 MPV로써 차체 대비 넓은 공간을 자랑하던 차입니다. 이차량 역시 많은 사랑은 받은 차로 GM대우의 레조와는 다르게 충실한 장비와 국산차 답지 않은 기본에 탄탄한 패키징으로 기대가 높았던 차입니다. 

 

하지만 최근 연식까지 단종된 지 11년이 지났기 때문에 현대 남아있는 차들은 노후가 심하거나 고장으로 인하여 더 이상 수리 및 운행을 하지 못하는 차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라비타 폐차 보상금을 최대로 많이 받고 처분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접수하기 전 허가받은 곳인지부터 알아보셔야 합니다.


차를 처분하는 것은 행정적인 절차가 들어가기 때문에 아무 곳에서나 주먹구구식으로 진행하면 안 됩니다. 내차를 정확하게 고철처리를 하고 행정적인 말소를 할 수 있는 곳인지 확인을 하고 차를 맡겨야 하는데요. 가장 먼저 확인할 부분이 정부의 허가를 정식으로 받은 곳인지부터 확인해야 합니다.

 

허가받은 관허 처리장에서는 정상적인 고철처리와 말소까지 한 번에 다 처리할 수 있는데요. 확인할 수 있는 방법으로는 사업자등록증을 확인하는 방법과 협회에서 발급하는 사원증을 확인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둘 다 문자로 받아서 한국 자동차 환경협회 홈페이지에서 등록되어 있는지 확인하시면 됩니다.

 

 

 

 

접수는 문자전송으로 간단하게!


접수는 과거 직접 와서 접수를 하던 방식과는 다르게 간편하게 개편되었습니다. 이제는 비대면으로 간단하게 할 수 있는데요. 자동차등록증, 신분증, 통장사본을 사진을 찍어서 문자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문자로만 보내주셔도 접수가 완료되며 차량의 종류 및 연식, 운행가능 여부 정도만 알려주시고 원하시는 입고 날짜를 알려주시면 됩니다.

 

2인 이상의 공동명의는 위임장, 공동명의 모두의 신분등, 공동명의 대표자 통장사본이 추가로 필요합니다. 회사, 기관 및 법인인 경우에는 법인인감증명서, 법인등기부등본, 법인통장사본, 법인사업자등록증 사본이 필요하며, 폐업을 한 경우에는 폐업사실증명서와 등기부등본도 말소 사항 포함을 발급받으셔야 합니다.

 

 

 

 

차량 입고는 위치만 알려주세요!


접수가 완료되었다면 차를 처리장으로 입고하실 수 있습니다. 차르 보내시는 것도 과거에나 지금이나 직접 가지고 오시는 경우도 있지만, 이제는 차가 잇는 곳의 위치만 알려주시면 견인 및 탁송을 추가적인 라비타 폐차 비용을 차주님께 요구하지 않고 무상으로 보내드리고 있습니다.

 

현장에 기사가 도착하면 제출해야 하는 서류와 차키, 차량을 기사에게 인계해주시고 인수증을 받으시면 됩니다. 차도 비대면으로 보낼 수 있는데요. 위치만 알려주고 차키와 서류를 약속된 장소에 두시면 기사가 차르 서류를 수거한 뒤에 폐기장으로 입고를 한 뒤에 확인하실 수 있도록 입고증을 문자로 보내드리고 있습니다.

 

 

 

 

말소는 하루 만에 가능합니다!


입고가 되면 바로 고철처리를 하게 됩니다. 이후 말소도 같이 진행이 되는데요. 말소하기 전 어떤 방식으로 진행이 가능 한지 확인하기 위해서 원부를 조회하게 됩니다. 이때 압류 및 과태료가 없다면 일반적인 방식으로 처리를 할 수 있기 때문에 24시간 안으로 처리가 가능하며, 당일 점심저에 입고가 되면 당일 말소도 할 수 있습니다. 물론 말소증도 바로 받으실 수 있습니다.

 

차에 압류가 남아있는 경우도 있는데요. 바로 납부를 하면 상관이 없지만 간혹 압류금액이 커서 바로 정리가 안 되는 경우에는 압류를 남겨두고 차만 정리하는 압류말소를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처리가 되는 기간이 약 45~60일 뒤에 처리가 되기 때문에 이 기간 동안 필수의무사항을 유지를 하셔야 추가적인 과태료가 나오지 않습니다.

 

 

 

 

리사이클링으로 진행해야 많이 받을 수 있습니다.


차를 처분하면 고철값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모든 곳이 다 같은 금액을 제시하는 것은 아닙니다. 폐처리장은일반적으로 고철처리를 하는 곳과 리사이클링 시스템을 사용하여 부품 재활용 및 판매를 하는 두 가지로 나뉘게 됩니다. 일반적인 곳에서 처리하면 중요 부품만 탈거 후에 처리를 하기 때문에 높은 고철값을 받을 수 없습니다.

 

하지만 리사이클링으로 처리를 하는 곳은 전문 특수장비 및 전문 인력이 상주하고 있으며, 탈거할 수 있는 모든 부품을 탈거하여 재활용과정을 거친 뒤 판매를 및 부품 수출도 같이 하기 때문에 높은 이익을 만들어낼 수 있으며, 폐기장으로 차가 많이 들어오면 올수록 많은 수익을 남길 수 있기 때문에 차주님께 높은 라비타 폐차 가격을 제시하고 차를 더 많이 입고시키게 됩니다.

 

 

 

 

지금까지 라비타를 처리하는 방법에 대해서 고철값을 많이 받고 처분할 수 있는 방법과 허가받은 관허 처리장에서 진행해야 한다는 것을 알려드렸습니다. 궁금한 부분은 언제든지 물어봐주시면 친절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