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차종별 폐차정보

라세티 폐차 하루만에 말소하고 더 많이 받는 방법은?

by 정부관허업체 2021. 12. 23.

라세티는 최초 개발은 대우자동차에서 하였지만 GM대우의 이름으로 나온 첫 신차였습니다. 비슷한 시기에 나온 칼로스와 마찬가지로 판매량은 저조했지만 해외에서는 상당한 판매량을 보였습니다. 초기에 마세라티와 비슷한 이름 때문에 생긴 일화도 있는데요.

 

차주들이 갤로퍼에 부착되어 있는 말 형상의 앰플럼을 떼서 라세티에 붙이고는 마!쎄라티! 라고 부르면서 다니던 때도 있었습니다. 최초 출시가 2002년이기 때문에 거의 20년 가까이 된 모델들도 현재는 존재하며, 노후나 고장으로 인하여 폐차를 할 계획을 가지고 있는 분들도 계실 겁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라세티 폐차를 입고 하루 만에 완료하고 고철값도 많이 받을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자동차 말소를 하루 만에 진행하는 방법은?


의외로 간단하게 할 수 있는데요. 차량번호를 조회하여 원부상 압류 및 과태료 내역이 없다면  기본적으로는 24시간 안으로 정리를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차량이 당일 오전, 점심 전에 입고가 되면 당일 말소 처리도 가능하며, 말소증도 바로 받을 수 있습니다.

 

원부를 조회하였을 때 미납된 범칙금 및 과태료가 있을 때에는 바로 정리를 하면 문제가 안되지만, 금액이 커서 바로 정리가 안될 때에는 이 내역들은 남겨두고 차만 정리하는 압류말소를 하실 수 있습니다. 단 차량이 생산된 지 11년이 지나야 하며, 처리가 되는 시점도 입고일에서 45~60일 이후에 처리가 됩니다.

 

 

 

 

입고는 위치만 알려주시면 견인기사가 출동합니다.


예전에는 차주님들이 직접 차를 운전해서 폐차장으로 와서 접수를 일일이 수기로 하던 때가 있었지만, 지금은 그렇지 않습니다. 차가 있는 곳의 위치와 원하시는 입고날 짜 및 시간만 알려주시면 견인 및 탁송기사를 추가적인 라세티 폐차 비용을 받지 않고 보내드리고 있습니다.

 

그리고 갈수록 심해지는 코로나 전염병으로 인하여 여러 곳을 돌아다니는 기사를 직접 만나기 꺼려하시는 분들도 있으신데요. 이런 분들을 위해서 차를 입고하시는 것도 비대면으로 하실 수 있습니다. 차가 있는 곳의 위치만 알려주시고 차키만 차 안에 넣어두시면 기사가 가서 차를 수거한 뒤에 입고 후에 입고증 및 사진을 문자로 보내드리고 있으니 안심하시고 차를 맡겨주시면 됩니다.

 

 

 

 

그럼. 접수는 어떻게 하나요?


접수도 비대면으로 간단하게 하실 수 있습니다. 우선 차량의 명의에 따라서 달라지게 되는데요.

 

개인명의 : 자동차등록증, 신분증, 통장사본

공동명의 : 자동차등록증, 공동명의 모두의 신분증, 통장사본, 위임장

법인명의 : 자동차등록증, 법인등기부등본(현재 유효사항), 법인인감증명서, 법인사업자증록증사본, 법인통장사본

 

각각의 명의에 따른 서류는 준비해주시면 되며, 추가로 차량번호, 연식, 정상운행가능 여부, 사용하는 연료의 종류, 미션의 종류(오토, 스틱) 등을 알려주시면 됩니다.

 

 

 

 

정부의 승인을 받은 관허 처리장인지 꼭 확인하세요!


폐차를 접수하기 전에 반드시 확인해야 하는 사항이 있는 데요. 지금 내가 접수를 하려고 하는 곳이 정부의 승인을 받은 정식 관허 처리장인지 먼저 확인을 해야 합니다. 요즘 무허가 업체들이 많이 생겨서 차주님들이 피해를 입었다는 이야기가 자주 들려오고 있는데요. 예를 들면, 과도한 수수료를 요구한다거나, 말소가 제때 되지 않아서 행정적으로 손해를 입었다는 등의 사례가 있습니다.

 

따라서 반드시 확인을 해야 하는데요. 확인방법은 첫 번째, 협회에서 발급하는 영업 사원증을 직원이 가지고 있는지 확인을 해야 하니다. 이것은 문자로 받은 뒤 협회를 통해서 정식직원인지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두 번째는 사업자등록증을 받아서 한국자동차환경협회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등록이 된 정식 업체인지 확인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라세티 폐차 가격은 리사이클링 처리장에서 더 많이 나옵니다.


한 가지 더 확인하면 좋은 부분이 바로 리사이클링 공정으로 자동차 부품을 처리하는 곳인지 확인하는 것입니다. 일반적인 곳은 인력도 적고 비싼 전문 해체 장비 및 리사이클링 시스템이 없기 때문에 돈이 되는 엔진, 미션만 탈거를 하여 고철처리를 한 뒤에 나오는 고철값을 차주님께 드리게 됩니다.

 

반면에 리사이클링 처리장은 엔진, 미션을 포함한 차에서 탈거할 수 있는 모든 부품을 탈거한 뒤 재활용하여 부품 판매 및 수출도 겸하고 있기 때문에 처리장에 차가 많이 들어오면 올수록 많은 이익을 남길 수 있습니다. 따라서 그만큼 차주님께도 높은 고철값을 제시해드리고 차를 입고시킬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라세티를 폐차 처리하는 방법에 대해서 하루 만에 말소증까지 받는 방법과 리사이클링 처리장에서 진행하면 더 많이 받을 수 있다는 것을 알려드렸습니다. 궁금한 부분이나 이해가 안 되는 부분은 언제든지 편하신 시간대에 물어봐주시면 친절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