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차종별 폐차정보

오피러스 폐차 가격 더 많이 받고 처분하는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by 정부관허업체 2021. 10. 28.

오피러스는 기아에서 2003년에 최초 출시한 전륜구동 대형 세단으로 기아의 플래그쉽 모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현대차에는 에쿠스와 제네시스가 있다면 기아에는 오피러스가 있으며, 출시 당시에는 프리미엄 마케팅으로 전용 정비 라인이 따로 있을 정도였습니다.

 

지금은 단종이 되어 K9이 그 자리를 대신하고 있는데요. 20년가량 세월이 흘렀기 때문에 노후로 인하여 운행이 힘들거나 수리하기에는 비용이 만만찮게 들어가는 차들이 많아서 차를 처분하시려는 분들이 많이 있으실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오피러스 폐차 가격을 최대한으로 많이 받고 처분할 수 있는 방법과 빠르게 말소처리를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먼저 정부의 허가를 받은 관허 처리장을 찾아야 합니다.


오피러스를 처분할 때 행정적으로 잘 처리해줄 처리장을 먼저 확인해야 하는데요. 가장 중요하게 확인해야 하는 것이 내가 지금 진행하려는 곳이 정부의 허가를 정식으로 받은 관허 처리장인지 확인해야 합니다. 가깝다고 관허 여부를 확인하지 않고 그냥 진행하다 보면 행정적으로 말소가 제대로 되지 않아서 피해를 입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합니다.

 

허가받은 곳인지 확인하는 방법은 간단한데요. 사업자등록증을 문자로 받아서 한국자동차환경협회 홈페이지에 정식으로 등록이 되어 있는 곳인지 확인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또 다른 방법으로는 연결되어 있는 직원이 협회에 정식 등록된 직원인지 확인할 수 있는데요. 협회 영업 사원증을 문자로 받아서 확인하시면 됩니다. 번거로운 절차일 수도 있지만 안전하게 처리를 하기 위해서는 꼭 확인을 하셔야 하는 절차입니다.

 

 

 

 

접수는 비대면 문자로 간단하게 할 수 있습니다.


최근에는 코로나로 인하여 처리장까지 직접 차를 가져와서 접수하는 방식이 아니라 비대면으로 간단하게 할 수 있습니다. 연결되어 있는 직원에게 자동차등록증, 차량 소유자의 신분증, 통장사본을 사진을 찍어서 문자로 보내주시면 바로 접수가 됩니다.

 

오피러스는 법인에서 사용을 하는 경우도 많이 있는데요. 명의가 법인인 경우에는 자동차등록증, 법인인감증명서, 법인등기부등본, 법인사업자등록증 사본, 법인통장사본이 필요합니다. 2인 이상의 공동명의는 추가로 공동명의자 신분증만 준비해주시면 됩니다.

 

 

 

 

위치만 알려주면 견인기사가 출동합니다.


접수가 끝났으면 말소를 하기 위해서 처리장으로 차를 입고하시면 됩니다. 예전에는 차주님께서 직접 가지고 오던 때도 있었지만 요즘은 차가 있는 곳의 위치만 알려주시면 견인 및 탁송기사를 추가적인 오피러스 폐차 비용을 받지 않고 보내드리고 있습니다.

 

기사를 만나면 인수증을 건네받고 차를 인계해주시면 되는데요. 현장에 차주님께서 굳이 있어야 할 필요는 없기 때문에 일과가 있으신 분은 차키를 차 안에 넣어두시고 차가 있는 위치만 알려주셔도 비대면으로 차를 보내실 수 있습니다. 입고 후에는 확인이 가능하도록 입고 사진과 입고증을 문자로 보내드리고 있기 때문에 안심하시고 차를 보내셔도 됩니다.

 

 

 

 

입고한 당일 말소 가능합니다.


입고가 되면 바로 고철처리를 하게 됩니다. 동시에 말소 업무도 진행이 되는데요. 먼저 원부 조회를 해서 압류 및 과태료의 존재 여부에 대해서 확인을 하게 됩니다. 압류 및 과태료가 없으면 일반 말소를 할 수 있기 때문에 대략적으로 24시간 안으로 처리가 됩니다. 점심 전에 입고가 된 차량이 입고 당일 말소도 가능하며 말소증도 바로 받을 수 있습니다.

 

압류나 과태료 내역이 남아있는 경우도 있는데요. 이럴 땐 바로 납부를 하면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금액이 큰 경우도 있기 때문에 압류를 남겨두고 차만 말소하는 압류 말소를 할 수 있습니다. 단 조건이 있는데요. 최초 등록일로부터 11년이 지나야 하며, 처리가 되는 시기도 해당 촉탁 기관의 법적이의제시기간인 약 45~60일 뒤에 처리가 됩니다.

 

 

 

 

고철값 더 많이 받는 방법 : 리사이클링 처리장에서 진행해야 합니다.


고철을 처리하는 방법은 한 가지만 있는 것이 아니라 처리장의 능력에 따라서 달라지게 됩니다. 일반적인 곳은 엔진, 미션 등만 탈거를 한 후에 고철처리를 하기 때문에 남은 부품도 그대로 폐기하게 됩니다. 이렇게 하면 일처리는 빠르지만 차주님께서 받을 수 있는 가격은 줄어들 수밖에 없습니다.

 

리사이클링 처리장에서 진행을 하면 특수 자동차 해체 장비 및 전문 인력이 항상 상주하고 있기 때문에 엔진, 미션을 포함한 차에서 재활용할 수 있는 모든 부품을 탈거하여 재활용 및 부품 수출도 하기 때문에 처리장으로 차가 많이 들어올수록 많은 수익을 만들어낼 수 있습니다. 따라서 차주님께 높은 오피러스 폐차비를 제시하고 차를 입고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오피러스를 리사이클링 처리장에 맡겨야 더 많이 받을 수 있다는 것을 알려드렸습니다. 궁금한 부분은 언제든지 물어봐주시면 친절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