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차종별 폐차정보

레조 폐차 빠르고 신속하게 하루만에 말소하는 방법

by 정부관허업체 2021. 12. 2.

대우자동차에서 만든 레조는 2000년에 처음으로 출시가 된 유럽형 C세그먼트 차량입니다. MPV 모델로써 2000년대 초반에 RV 붐이 일어났을 때 LPG를 사용하는 차량으로 많은 인기를 얻었으며, 대우가 GM에 인수되기 전에 순수 대우자동차에서 나온 마지막 MPV 모델입니다.

 

2007년에 단종된 레조는 이제는 세월이 많이 흘러서 잔고장이 많이 나거나 노후로 인해서 더 이상 차를 운행할 수 없는 차들이 많이 있습니다. 이런 차들은 이제 폐기 처분할 계획을 많이 세우고 계실 텐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레조를 입고 하루 만에 안전하고 빠르게 말소 처리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나라의 허가를 받은 관허 센터를 확인하세요.


차를 처분할 계획을 세우게 되면 가장 먼저 어디에서 진행해야 할지 막막할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집 근처 가까운 곳으로 가거나 고철값을 많이 준다는 곳을 찾을 수도 있는데요. 가장 중요하게 확인하고 선택해야 하는 것이 바로 나라의 허가를 받은 정식 관허 센터인지 확인하고 차를 맡겨야 한다는 것입니다.

 

최근에 높아진 고철값으로 인해서 한몫 챙겨보려는 무허가 업체들이 많이 생겨나고 있는데요. 이런 곳에서 잘 못 진행을 하게 되면 말소가 제때 되지 않아서 행정적으로 피해를 입거나 차를 가져가 놓고 무소식이 되어버리는 수가 있습니다. 허가받은 곳인지 확인하는 방법은 두 가지로 할 수 있습니다.

 

첫 번째, 사업자등록증을 받아서 한국 자동차 환경협회 홈페이지에서 확인하는 방법

두 번째, 협회 영업 사원증을 문자로 받아서 확인하는 방법

 

 

 

 

부품 재활용! 리사이클링을 확인하세요.


차를 처분하면 고철보상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모든 처리장이 다 같은 레조 폐차 가격을 제시하는 것은 아닌데요. 이유는 각각 고철을 처리하는 방식이 다르고 선호하는 부품이 다르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일반적인 곳에서는 엔진, 미션만 탈거하고 압축기로 눌러서 고철처리를 하기 때문에 높은 보상금을 기대하기란 어렵습니다.

 

하지만 리사이클링 처리장을 부품을 재활용하는 것을 기본 원칙으로 운영을 하기 때문에 차에서 탈거 할 수 있는 모든 부품을 탈거하여 재생과정을 거친 뒤 부품 판매 및 수출도 보내고 있으며, 처리장으로 차가 많이 들어오면 올 수록 판매할 수 있는 부품이 많아지기 때문에 차주님께 높은 고철 보상금을 제시하고 차를 받아올 수 있습니다.

 

 

 

 

접수는 어떻게 하나요?


접수는 간단하게 할 수 있습니다. 예전에는 직접 처리장으로 와서 접수를 했지만 지금은 자동차 등록증, 신분증 사본, 통장사본을 사진을 찍어서 담당 직원에게 문자로 보내주시면 바로 접수가 됩니다. 이후 차량의 종류, 연식, 사용하는 연료의 종류, 정상운행 가능여부를 알려주시면 됩니다.

 

차량의 명의가 2인 이상인 공동명의인 경우에는 공동명의자 추가 1명의 신분증 사본만 준비를 해주시면 됩니다. 회사에서 사용하는 법인 명의는 자동차등록증, 법인등기부등본(현재 유효사항), 법인인감증명서, 법인사업자등록증 사본, 법인통장사본이 필요합니다.

 

 

 

 

차를 폐차장에서 와서 직접 가지고 가나요?


접수가 완료되면 차를 입고하실 수 있습니다. 입고하는 방법은 처리장으로 직접오셔도 되는데요. 요즘은 직접 방문하실 필요 없이 차가 있는 곳의 위치와 원하시는 날짜 및 시간만 알려주시면 견인 및 탁송기사를 추가적인 레조 폐차 비용을 요구하지 않고 보내드리고 있습니다.

 

현장에 기사가 가면 차키와 차를 인계해주시면 되며, 인수증을 받으시면 차주님께서 하실 일은 모두 마무리가 됩니다. 이후 입고가 되면 후에는 입고 사실을 확인하실 수 있도록 입고 사진 및 입고증을 추가로 문재로 보내드리고 있으니 안심하시고 차를 맡겨주셔도 됩니다.

 

 

 

 

말소는 하루만에 바로 되나요?


입고가 되면 분실의 우려가 있는 번호판부터 바로 탈거를 하고 반으로 잘라서 관할 관청에 제출할 준비를 하게 됩니다. 동시에 차를 해체하게 되는데요. 앞서 알려드린 것처럼 재활용할 수 있는 부품을 확인하면서 탈거를 해야 하기 때문에 통상적으로 3~4시간 정도의 시간이 소요됩니다.

 

동시에 말소도 바로 진행하게 되는데요. 원부를 조회하여 압류 및 과태료 내역이 없다면 바로 말소신청이 가능하며, 24시간 안으로 처리가 됩니다. 당일 점심 전에 입고가 되면 당일 말소도 가능하며 말소증도 바로 받으실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레조 폐차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렸습니다. 궁금한 부분이나 이해가 잘 안되는 부분은 언제든지 편하신 시간대에 물어봐주시면 알기 쉽고 친절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