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차종별 폐차정보

그랜저TG 폐차 가격 다른 곳보다 더 많이 받는 방법!

by 정부관허업체 2021. 10. 18.

그랜저TG는 현대자동차의 그랜저 모델 중에 4세대에 해당합니다. XG처럼 에쿠스와의 패밀리 룩을 버리고 엔에프 쏘나타의 디자인을 이어나갔는데요. 그래서 일부에서는 등급이 낮아진 게 아니냐는 이야기도 나왔습니다. 하지만 넓어진 차체와 주행성능이 대폭 상향되어 많은 인기를 누렸으며, 특히 사업하시는 사장님들께서 많이 구입하셔 타셨습니다.

 

하지만 최초 출시가 2005년이었던 것만큼 이제는 노후가 많이 진행되어 계속 수리해서 타기에는 애매한 상태의 차가 많기 때문에 폐기 처분하실 계획하시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이런 분들을 위해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그랜저TG 폐차 가격을 더 많이 받고 처분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리사이클링으로 처리할 수 있는 곳인지 먼저 확인하세요.


차를 처분하게 되면 고철값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 사실을 모르는 차주님들은 없을 텐데요. 과거에는 폐차장에 돈을 주고 차를 처분했다고 하는데, 지금 시대는 다릅니다. 차기 처리장으로 들어오면 고철처리를 해서 나오는 고철값을 차주님께 드리고 있는데요. 이때 자동차의 부품을 제대로 활용하지 않고 그냥 고철처리를 해버리면 차주님께서 받을 수 있는 금액도 줄어들게 됩니다.

 

하지만 리사이클링으로 처리하는 곳은 다른데요. 리사이클링이란 부품을 재활용하는 것으로 기본적인 고철 가격 외에 부품을 값을 더하여 차주님께 돌려드리는 것입니다. 따라서 일반적인 곳보다 더 많이 받을 수 있습니다. 접수를 하실 때 고철 가격을 확인하셔서 부품 재활용 금액을 받을 수 있는 곳인지 꼭 확인하셔야 합니다.

 

 

 

 

정식으로 허가를 받은 곳인지 확인하세요.


두 번째로 아무 곳이나 차를 맡기면 안 되고, 정부의 허가를 정식으로 받은 곳인지 확인해야 합니다. 최근에는 정부의 허가를 받지 않은 무허가로 영업을 하는 곳들이 많이 생겨났는데요. 이런 곳에 차를 맡기게 되면 차를 받고는 무소식이 되어버리거나 행정적으로 말소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과도한 수수료를 요구하는 등의 경우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정부의 허가를 제대로 받은 곳인지 확인하는 방법은 사업자등록증을 발급받은 곳인지 확인하는 것과 협회 영업 사원증을 가지고 있는 곳인지 확인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두 가지다 문자로 받아서 한국자동차환경협회 홈페이지에 가면 등록이 되어 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접수는 어떻게 하나요?


접수는 아주 간단하게 비대면으로 하실 수 있습니다. 우선 연결되어 있는 직원에게 자동차등록증, 신분증, 통장사본을 사진을 찍어서 문자로 보내주시면 바로 접수가 됩니다. 그리고 차량의 종류와 연식, 배기량(cc), 기어의 종류, 사용하는 연료, 정상운행 가능 여부 등을 알려주시면 됩니다.

 

차에는 소유주 명의가 있는데요. 2인 이상의 공동명의는 추가로 공동명의자 모두의 신분증을 보내주시면 되고, 그랜저TG의 경우에는 법인에서도 사용하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따라서 법인 명의는 자동차등록증, 법인인감증명서, 법인등기부등본, 법인사업자등록증 사본, 법인통장사본을 준비해주시면 됩니다.

 

 

 

차주가 직접 처리장으로 차를 가져가야 하나요?


접수가 완료되면 차를 입고할 수 있습니다. 차를 직접 가지고 오시는 방법도 있지만, 요즘은 차가 있는 곳의 위치만 알려주시면 견인 및 탁송기사를 별다른 그랜저TG 폐차 비용을 요구하지 않고 보내드리고 있습니다. 현장에서 기사를 만나면 차키와 제출서류 그리고 차를 인계해주시고 인수증을 받으시면 됩니다.

 

차를 보낼 때 차주님이 굳이 계실 필요는 없습니다. 다른 이유 및 업무 등으로 인하여 현자에 있지 못하는 경우도 있는데요. 이럴 땐 차도 비대면으로 보내실 수 있습니다. 굳이 본인이 있어야 할 이유는 없기 때문에 차가 있는 곳의 위치만 알려주시면 기사가 가서 수거를 한 다음에 입고 후에는 확인이 가능하도록 사진 및 입고증을 문자로 보내드리고 있습니다.

 

 

 

 

하루 만에 당일 말소되나요?


입고 후에는 바로 고철처리를 하게 되는데, 재활용할 수 있는 부품을 확인하면서 탈거를 해야 하기 때문에 약 3~4시간 정도 걸리게 됩니다. 동시에 말소 업무도 진행이 되는데요. 원부를 조회하여 압류 및 과태료가 없다면 일반 말소를 할 수 있기 때문에 24시간 안으로 말소가 됩니다. 더 빠른 처리를 원하시면 점심시간 전에 입고를 하시면 하루 만에 당일 말소를 할 수 있습니다.

 

원부를 조회하였는데 과태료가 남아있는 경우에는 납부를 하면 상관이 없지만 금액이 커서 바로 정리가 안 되는 경우에는 차만 정리하는 압류말소를 할 수 있습니다. 대신에 차량이 생산된 지 11년이 지나야 하며, 처리가 되는 기간도 약 45~60일 정도 걸리기 때문에 참고하셔야 합니다.

 

 

 

 

지금까지 그랜저TG 폐차 보상금을 많이 받으려면 리사이클링 및 정식 허가받은 곳인지 확인해야 한다는 것과 전체적인 처리과정에 대해서 알려드렸습니다. 궁금한 점은 언제든지 댓글로 물어봐주시거나 편하신 시간대에 물어봐주시면 친절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